가볼만한 전시회 강릉 아르떼뮤지엄 여행 코스로 다녀온 리뷰 작성해 볼게요.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바다 구경하러 강릉 가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맨발로 걷는 모래사장은 그동안 신발에 답답하게 막힌 숨통을 시원하게 트이게 도와주고 시원한 바닷바람은 기분을 상쾌하게 합니다. 강릉 바다를 지금까지 살면서 여러 번 가봐서 이번에는 좀 새로운 것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내기에도 좋고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아서 여행 코스로도 추천해요.
<목차>
가볼만한 전시회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에 바다도 구경할 겸 휴가를 즐기러 갔습니다. 날씨 예보를 보니 장마가 시작되어서 여행 당일에도 비가 오는 것으로 되어 있었어요. 비가 와도 강릉에서의 시간을 숙소에서 허비할 수는 없었습니다. 비가 와도 실내에서 쾌적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찾게 되었어요. 바로 강릉 아르떼뮤지엄입니다.
날씨가 여행 가기 전날까지도 애매해서 강릉 가는 동안 미리 예매를 했어요. 사용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고 2024년 올해 안에만 사용하면 돼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여행 코스 추천
경포호수 근처에 있어서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놀고 경포호수 산책도 하면서 이동하기 괜찮습니다.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도보 이동도 추천해요. 그러나 걷는 것을 싫어하는 분이나 날씨가 너무 더운 여름, 추운 겨울에는 자동차나 택시 이용을 강력 추천합니다.
근처 초당동에는 순두부가 유명해서 순두부를 먹고 걸어서 아르떼뮤지엄까지 갔는데 생각보다 멀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다음에 또 간다면 택시나 자동차를 꼭 이용할 거예요.
연인들끼리 시간을 함께 보낼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아이와 함께 가족끼리 가도 충분히 재밌고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추억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및 주차장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주말에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근처 녹색도시체험센터나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의 주차장도 이용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버스도 다니기 때문에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되지만 배차시간을 잘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볼거리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미디어아트를 중심으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바다로 유명한 도시답게 해변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고 알록달록 색깔로 뒤덮인 꽃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색칠도 하여 화면에서 직접 띄워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인기만점입니다. 크레파스로 색칠을 하니 어린 시절 초등학생 때 기억이 나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이외에도 여러 주제를 바탕으로 한 독특하고 신기한 미디어아트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가기 전에는 딱히 큰 관심이나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잘 구성된 전시회를 감상하고 나니 주변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강릉 아르떼뮤지엄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강릉을 예전에 여러 번 가보면서 볼만한 것은 이미 다 보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가지 않은 분들이 가기에는 위치적으로 좋지는 않습니다. 경포대 근처에 숙소를 잡았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