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내돈내산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격은 6,500원으로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고양이 화장실은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번 정도 치워야 하는데 모래삽은 모래와 함께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만약 적당한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을 찾고 있는 중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목차>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여러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은 꼭 필요합니다. 대부분 고양이 화장실에는 모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고양이 화장실 모래 종류는 다양합니다. 바닷가 모래처럼 알갱이 모래도 존재하고 입자가 좀 더 큰 막대형 모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볼일을 보면 대부분 모래에 흡착이 되어 고체 형태가 됩니다. 그렇게 고체화가 된 모래를 처리하기 위해서 모래삽이 필요합니다.
시중에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제품을 찾아보면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중심적으로 보는 부분은 내구성과 모래를 잘 걸러주는가입니다. 내구성이 튼튼해야 오래 사용하고 모래를 잘 걸러주어야 불필요한 모래 낭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래삽 가격
제가 구매한 모래삽 가격은 6,500원입니다. 가격대는 찾아보면 굉장히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모래삽은 1,000원을 주고 구매한 제품인데 가성비 좋게 쓸만해 보였지만 모래가 잘 걸러지지 않고 삽과 손잡이를 이어주는 목 부분이 부실해서 금방이라도 부러질 것 같았어요.
온라인에 검색을 해보면 1만 원 대 이하부터 대략 2만 원까지도 가는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비싸면 비쌀수록 그만한 퀄리티를 자랑하겠지만 자신이 중심적으로 보는 것만 충족하면 적당한 선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검색을 너무 적게 하고 구매를 하는 것보다 최대한 많은 제품과 리뷰를 보면서 가격 대비 괜찮은 것을 사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리뷰
구매한 모래삽을 살펴보면 손잡이 부분은 손의 그립감이 고정되도록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삽과 손잡이 중간의 목 부분도 나름 튼튼해 보이네요. 삽 부분의 바깥쪽은 얇은 화장실 모래가 빠져나가게 되어 있고 안쪽은 고체 형태만 남길 수 있도록 좀 더 넓은 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고양이 화장실에서 모래를 들어 올릴 때 순간적인 무게감이 있습니다. 그 무게감이 축적이 되면 제품이 점점 밑으로 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에 있어서 강점이 있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