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고양이 전시회

by ♾⏢⍣⌢♈︎♕ 2024. 6. 2.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고양이 전시회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주말이나 쉬는 날 아이들과 볼만한 전시회 없나 고민하고 계신 부모님들 계실 겁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강아지와 고양이 전시회에 함께 간다면 흥미도 끌어내고 교육적인 부분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근처에 위한 박물관이라 간 김에 역사적인 건물 구경도 같이 한다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고양이 전시회

  • 전시기간 2024년 5월 3일 금요일부터 8월 18일 일요일까지

요즘은 고양이가 집에서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이었지만 이러한 행태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는 야생에서 주로 활동을 하면서 살다가 가끔씩 사람 살고 있는 집 근처로 와서 애교를 부리며 먹이를 얻어 가곤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역사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고양이의 남들도 몰랐던 내용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관람료

분홍색-배경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요물, 우리를 홀린 고양이> 전시회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서울에서 열리는 전시회 중에서 관람료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기억에 남을만한 포토존과 역사적 자료와 전시작품들을 무료로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람 포인트

이번 고양이 전시회에서는 크게 3가지 부분의 관람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기본적인 특성부터 사회적 관점에서 바라본 고양이까지 여러 시각으로 고양이를 관찰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관람 포인트
1부 고양이 특성, 역사
2부 안방에서 함께 살게된 고양이
3부 동네에 사는 고양이

국립민속박물관 위치 및 주차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37(국립민속박물관)

박물관 주차장은 따로 없고 경복궁 유료주차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주차장 요금 및 시간
이용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차요금 소형차 기준 2시간 3,000원/초과 10분당 800원

국립민속박물관 편의시설로 유아차,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합니다.

대여
유아차 본관 주 출입구 쪽 안내데스크(생후 24개월 이하 유아)
휠체어 본관 기획전시실1 옆 안내데스크
유아차, 휠체어 박물관 실내에서만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고양이 전시회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고양이에 대해 새로운 정보와 그동안 몰랐던 것도 알 수 있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평일 공휴일에 아이와 전시회를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