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일출 명소 3곳 소개합니다. 일출을 보려면 높은 고도를 가지고 있는 산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북한산과 아차산 그리고 인왕산을 추천합니다. 새해 일출을 본다는 것은 새로운 한 해가 잘되기를 바라고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출하면 동해가 떠오르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거리도 멀지 않고 대중교통으로 가까운 서울 근교에서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게 서울 명소 3곳을 골라보았습니다.
서울 일출 명소 3곳
북한산
수도권 내 존재하는 유일한 국립공원으로 바위와 자연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고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정상까지 오르는데 시간은 좀 걸리지만 서울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운대에 도착하면 감탄이 나옵니다. 일출은 천마산 쪽에서 볼 수 있는데 2024년 1월 1일 첫 해를 놓치지 마세요.
- 북한산 백운대코스 : 백운대탐방지원센터 -> 하루재 -> 백운대피소 -> 위문 -> 백운대
아차산
서울과 경기도 경계에 걸쳐있는 아차산은 경사가 높지 않아서 올라가기 훨씬 수월합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조금만 가면 금방 산에 올라서 주변 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눈여겨볼 곳은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와 한강입니다. 높고 독특한 디자인의 롯데타워는 멀리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출은 검단산 쪽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아차산 등산코스 : 아차산역 -> 고구려정 -> 해맞이광장 -> 정상
인왕산
서울에 위치한 산으로 경사가 가팔라서 오르기 쉽지 않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성곽을 따라서 쭉 가다 보면 범바위가 나옵니다. 서울 중심가에 자리 잡은 산이라 경복궁과 서울 남산타워, 롯데월드타워까지 모두 보입니다. 등산로가 여러 개라 경복궁역에서 출발해도 괜찮고 무악재역에서 올라가도 좋습니다.
- 인왕산 등산코스 : 경복궁역 -> 사직동 주민센터 -> 자락길 -> 호랑이상 -> 무의동입구 -> 범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