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관련 볼거리를 찾던 중에 한국영화 작전을 접하게 되어 평점과 영화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까 합니다. 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분들이나 주식을 하고 싶긴 한데 시작할 엄두가 안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심각하게 분석을 하면서 볼 필요 없이 즐길거리로 가볍게 영화를 보다 보면 스토리와 잘 섞인 주식 요소를 살짝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본다면 그래도 주식이 어떤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고 수익구조가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목차>
주식 한국영화
주식 관련 한국영화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없었습니다. 나름 주식시장이 몇 번의 열풍이 있었고 대한민국 전체가 주식에 관심을 가질 정도라 관련된 영화도 많이 있을 것이란 예상은 틀렸습니다.영화나 드라마의 장점은 우리가 직접적으로 겪지 않고도 간접적으로 어떤 사건이나 심리적인 상태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식 영화나 드라마는 직접 투자를 하지 않아도 간접적으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내가 주식에 대해서 전혀 모르거나 이제 막 주식을 시작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 보면 좋은 영화입니다.
주식 한국영화 작전 평점
주식 관련 한국영화 작전은 평점은 몇 점일까요? 네이버 영화 평점 순위로 확인해 본 결과 8.63입니다. 15세 관람가일뿐더러 주식이라는 소재가 넓은 연령대를 형성하지는 않기 때문에 8점 이상의 평점은 꽤 높은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2009년 개봉 당시 관람객 수 151만 명으로 크게 흥행은 하지 못했습니다. 개봉 이후에 실제 주식 시장에서 일어난 여러 사건으로 인해 뒤늦게 재조명받은 영화로 유명합니다.
영화의 제목인 작전은 주식시장에서 주가 조작 행위를 뜻합니다. 세력이 모여서 미리 계획을 세운 뒤 가격을 끌어올려 개인투자자가 참가하여 가격이 더 올라가면 팔고 남은 차익금을 챙기는 수법을 이야기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7점대 이상만 되어도 작품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작전이라는 영화도 꽤 여러 번 다시 보며 주식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식 한국영화 작전 줄거리
주식으로 돈 벌어보고 싶은 욕심으로 무작정 뛰어들지만 한 번의 실패로 인해 힘겨운 삶을 마주하게 된 주인공은 독하게 마음을 먹고 주식을 홀로 공부하여 주식으로 꾸준한 수익을 내는 개인 트레이더로 살아갑니다.
그러다 우연히 분석에 성공한 투자를 통해서 꽤 큰돈을 벌어들이는 데 성공합니다. 그런데 그 수익은 어떤 조직의 설계에 의한 것이었고 주인공은 조직에게 실마리가 잡혀서 더 큰 투자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영화에서 작전 세력으로 꾸려진 사람들로는 증권사 직원, 증권분석가, 조직 폭력배, 큰돈을 가진 자금세력 등이 힘을 합쳐 작전 계획을 세웁니다. 이렇게 짜고 치는 판에서 개인 주식 투자자는 정보력이나 자금력에 밀려서 투자금을 잃기 십상입니다.
주식이라는 것이 현재 대한민국에서 10,20년 전보다 접근성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증권회사에 가서 직원에게 주식 주문을 했던 풍경에서 핸드폰이나 노트북 하나만 있어도 집에서 편하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접근성이 좋아졌다는 의미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당연한 것일 수 있지만 주식으로 돈 벌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식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모르지만 한번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계신 분은 이 영화 한번 보고 주식으로 돈 벌기란 쉬운 일이 아니구나 라는 사실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한국영화 작전 작품성
주식 영화 작전의 작품성은 중간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정보가 반영된 주식은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내가 식사를 하고 양치를 할 때 사용하는 치약회사의 주식이 하루아침에 몇 배나 뛸 수 있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다만 이러한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알고 있었느냐, 해당 회사의 주식 현황을 얼마나 꾸준하게 분석하고 빠르게 반응하는가, 가격이 떨어져도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계속 배팅할 수 있는 근거를 가지고 있는가 등 사소하지만 끊임없는 생각과 행동의 결과로 돈을 벌 수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서 다양한 각도로 바라볼 수 있고 국민의 삶과 크게 동떨어지지 않은 영화 스토리로 인해 작전은 한 번쯤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