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마따따비 의미와 효과 및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지 모르지만 생소하실 거예요. 고양이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더욱 낯선 단어일 것입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분이라면 마따따비에 관한 글을 읽고 관심이 생겨서 적절한 상황에 활용하여 키우고 있는 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고양이 마따따비
고양이 캣닢에 대해서는 꽤 여러 번 들어봤을 거예요. 고양이 장난감이나 캣타워를 구매하면 캣닢이 함께 포장되어 오기 때문이죠. 캣닢은 들어봤어도 마따따비에 대해서 들어본 적은 드물 거예요. 마따따비는 고양이에게 캣닢과 비슷한 효과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따따비의 의미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상황에 활용해야 하는지 알게 되면 고양이의 삶을 풍부하게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 마따따비 의미
마따따비는 일본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마따는 마타라는 일본어로 다시라는 뜻이고 따비는 여행이라는 뜻입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피로에 지칠 수 있는데 다시 여행을 할 수 있게 힘을 준다고 하여 붙은 이름입니다. 사람으로 생각하면 지치고 힘들 때 기분을 좋게 해주는 기호식품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맛있는 과자나 시원하게 톡톡 쏘는 음료인 콜라인 셈이지요.
고양이 마따따비 효과
보통 마따따비를 고양이에게 주면 고양이는 깨물거나 핥기 시작합니다. 마따따비에 들어있는 성분이 고양이의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흥분 상태로 만듭니다. 그렇다고 중독 증상으로 이끌거나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마따따비는 고양이의 식욕 증진을 일으키며 우울증 예방에 좋고 하루종일 자리에 누워 잠만 잔다면 잠깐 활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마따따비 활용방법
고양이는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집사의 움직임만 보아도 어디로 향할지 알고 있습니다. 고양이가 외출하는 경우는 대부분 동물병원에 가는 일이기 때문에 병원에 가기 전에는 긴장하고 두려워합니다. 동물병원에 대한 좋은 기억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때 마따따비를 활용하면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고 이동 간에 발생하는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습니다.
마따따비는 캣닢에 비해서 반응이 좋긴 하지만 고양이들은 워낙 각자의 취향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마따따비를 무조건적으로 좋아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테스트로 한 개 정도 고양이의 반응을 확인한 후 괜찮다면 주기적으로 마따따비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고양이 마따따비 의미와 효과 및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캣닢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키우고 있는 고양이가 좋아한다면 마따따비 역시 좋아할 확률이 높습니다. 마따따비 활용법을 잘 숙지하여 고양이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