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등포 신세계 수영 오리발 구매후기

by ♾⏢⍣⌢♈︎♕ 2024. 2. 13.

최근 수영 강습시간에 오리발을 준비하라는 얘기를 듣고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에서 오리발을 구매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오리발 사이즈가 안 맞아서 인터넷 주문 후 다시 교환했다는 리뷰를 본 적이 있어서 직접 신어보고 싶은 마음에 배럴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목차>


영등포 신세계 배럴 오리발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9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A관 6층

수영복 매장 배럴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A관 6층에 있습니다. 타임스퀘어와 신세계백화점이 합쳐져 있어서 건물 간 이동은 편리하지만 중간에 신세계백화점으로 이동하여 A관과 6층을 꼭 확인해야 길을 잃지 않고 한 번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검은색 가방에 포장된 흰색 수영 오리발
영등포 신세계 배럴 오리발

인터넷으로 오리발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반품했다는 리뷰를 몇 개 봐서 직접 신어 보고 구매하는 것이 마음 편할 것 같았어요. 우선 집 근처 10분 거리에 있는 아울렛 수영복 매장에 전화를 해서 오리발 판매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전화한 매장마다 오리발을 판매하지 않거나 다 팔려서 품절됐다고 하는 내용을 듣게 되었어요. 전화할 수 있는 매장 전부에서 오리발을 구매할 수 없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곳에서 현재 매장은 오리발을 판매하지 않지만 서울 영등포에 있는 다른 매장에는 있어서 가보라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아직 집을 나서지 않은 상황이고 영등포까지 버스로 한 번에 가는 것이 있어서 영등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배럴로 향했습니다.


수영 오리발 구매후기

색상은 총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라벤더, 민트, 코랄핑크, 화이트, 블랙 다섯 가지 있습니다. 저는 수영복이 검은색인데 오리발도 검은색이면 너무 어두울 것 같아서 화이트를 골랐습니다.

가격은 59,000원입니다.

매장에서 신어 보고 한 사이즈 작은 것도 신어 보고 판단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매장 직원분이 친절하게 대해주셔도 양말 벗고 편하게 신어볼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길이가 깁니다. 수영장에서 옆 레인 사람들 오리발 끼고 수영하는 걸 본 적이 있긴 때문에 다들 긴 걸 사용했어요. 그래서 저도 당연히 롱 핀으로 구매했습니다.

근데 수영장에 가서 오리발 수업에 참여해 보니 그냥 숏이나 롱이든 편한 걸로 샀어도 별 말이 없어서 편한 걸로 사면될 것 같아요. 구매후 오리발 수업에 참여해서 신어보니 조금 길어서 무게감이 좀 느껴졌어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도 제일 길이가 길었습니다. 그래도 수영을 하니 앞으로 쭉쭉 잘 나갔고 계속 신다 보니 익숙해져서 괜찮았어요.

가격대가 좀 있어서 입문용으로 추천하진 않고 저렴하고 사이즈가 잘 맞는 오리발 신다가 괜찮다 싶으면 신어볼 만한 오리발 같습니다.

투명한 비닐에 쌓인 흰색 긴 오리발 모양
배럴 오리발


오리발 구매 시 유의사항

이번에 오리발을 구매하면서 유의할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발볼이 좀 넓은 편이라 신발을 260이나 265를 주로 신는데 오리발은 255~265 사이즈로 신었더니 괜찮았습니다. 다른 분들한테 크면 빠질지 모르니 한 사이즈 작게 신어라는 말을 듣고 한 치수 작은 것을 신어보았는데 발도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는 편이 교환 없이 한 번에 살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만약에 주변에서 오리발을 구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서 인터넷 주문만이 답이라고 한다면 자신이 신고 있는 신발 사이즈와 비슷한 사이즈대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관련된 상품 리뷰를 꼭 참고해서 실제 착용했을 때 사이즈 체감이 어떤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오리발이 오프라인 매장에 무조건 있겠지 하고 일단 매장 가서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고 했어요. 그러다가 혹시 모르니 전화를 해보고 가보자 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화를 해보니 인근 매장 거의 모든 곳에서 오리발이 품절되었거나 아직 입고가 되지 않아서 구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다시 계획을 짤 수 있었습니다. 괜히 매장 가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느라 에너지 소모하지 말고 집에서 충분히 정보를 수집하고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