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 유래, 특징, 성격, 관리법

by ♾⏢⍣⌢♈︎♕ 2024. 3. 15.

페르시안 고양이 유래와 특징, 성격 및 관리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애완동물,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이 많아지면서 강아지나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양이 중에서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뭔가 신기로운 느낌을 풍기는 고양이입니다. 고양이를 키우려고 고민 중이시라면 이 글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페르시안 (Persian Cat)은 장모종에 속하는 고양이 다. 역사 원래 이란 의 호라산 에서 오래 전부터

namu.wiki


<목차>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는 이름을 보면 잘 떠오르지 않을 수 있는데 사진을 보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귀여운 고양이입니다. 이름에 페르시안이 들어가 있어 본고장이 페르시아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이란을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경우라고 보면 됩니다. 기존의 외형이나 얼굴이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품종과 섞이면서 약간의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누워있는 두 귀를 가진 회색과 흰색을 가진 노란색 눈동자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페르시안 특징

페르시안 고양이의 가장 큰 특징은 장모종입니다. 장모종은 털이 길어서 외관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윤기가 흐르고 이뻐 보이지만 그루밍을 하다 보면 헤어볼을 뱉어내는 횟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유난히 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털이 길고 많은 경우 최소 일주일에 3,4일은 관리를 해주어야 집에 털이 날리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몸무게는 4~5kg로 적당합니다. 강아지와 비교했을 때 시추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은 대체로 온순하며 날카롭고 시크한 고양이들보다 강아지 성격과 비슷합니다. 집사가 집에 들어오면 달려 나와 바로 드러누우며 애정표현을 합니다.


페르시안 성격

대체적으로 순합니다. 물론 성격은 고양이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간혹 가다가 아닌 경우도 있긴 합니다. 고양이의 성격이 순하다는 것은 집에 가만히 앉아있거나 서있으면 다가와서 머리를 살며시 비빈다거나 속으로 그르릉 그르릉 소리를 내며 편안함을 느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성격이 사나운 고양이의 경우 머리를 쓰다듬거나 만지려고 해도 하악질을 심하게 하며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페르시안 고양이의 성격은 그에 비해 천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양이 관리법

고양이는 집에서 반려동물로 키우기 이전에 야외 생활을 하던 동물이라 수분을 섭취하는 방식이 달랐습니다. 집은 대부분 건조한 실내를 유지하는 반면 야외 생활을 할 때는 풀에 맺힌 이슬이나 물 웅덩이, 비에 젖은 음식으로 배고픔과 목마름을 해결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많이 하진 않지만 수분 섭취가 상당히 자유로운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물 같은 경우 주기적으로 갈아주고 물그릇을 한 곳에 두기보다 실내 곳곳에 배치하여 물을 접할 수 있는 루트를 다양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는 스크래치라는 행동을 통해서 긴장을 풀고 사냥을 할 줄 준비를 갖췄습니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반려고양이의 경우 하루에 10분이라도 장난감을 통해서 놀이를 해야 삶의 의욕을 느끼고 스스로 활기를 얻어서 정신적인 문제가 없이 잘 생활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고양이 물품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내돈내산 리뷰

고양이 화장실 모래삽 내돈내산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격은 6,500원으로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고양이 화장실은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번 정도 치워야 하는데 모래삽은 모래와 함께

power-flower.tistory.com